2022년 06월 30일

“못지키면 3000만원 기부하겠다” 홍진경이 밝힌 야심찬 ‘새해 목표’

홍진경이 자신의 유튜브 채널 ‘공부왕찐천재 홍진경’에서 “1년 동안 술을 마시지 않겠다. 한 모금도 안 마실 거다”라고 선언했다.

지난 1일 공개된 ‘새해 다짐 화끈하게 하는 홍진경’이라는 제목의 영상에서 홍진경은 금주를 다짐했다. 이에 홍진경 딸 라엘이 “지키지 못할 거면 얘기하지 마”라고 말했고, 홍진경은 “진짜다. 나 자신과 구독자들과의 약속이다. 구독자들이 곳곳에 깔려 있다. 그럼 내가 한 모금이라도 마시는 거를 발각하시면 벌금을 내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PD가 “그럼 술 먹다 걸리면 500만 원 장학금 기부하는 걸로 하자”고 제안했다.

유튜브 ‘공부왕 찐천재’ 캡쳐

잠시 고민하던 홍진경은 더 높은 금액인 “3000만 원 장학금 기부”라고 말해 제작진을 당황하게 했다.

다급해진 제작진은 “아니다. 그냥 6번 걸리면 되는 거 아니냐. 마음을 열어라”라고 말했지만, 홍진경은 “6번 걸릴 거 뭐 하러 약속을 하냐. 세게 해야 지키는 거 아니냐”라고 단호하게 말했다.

이어 “2022년에는 지키기 어려운 도전을 한번 해 보고 싶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유튜브 ‘공부왕 찐천재’ 캡쳐

또한 홍진경은 “채널에서 역사 만화를 다시 연재하겠다. 요리 콘텐츠고 찍고 싶다. 환경 르포도 해보고 있다”며 채널 운영에 관한 다양한 계획을 세웠다.

한편 유튜브 ‘공부왕 찐천재’는 홍진경이 주로 다양한 인물들을 만나 개인 수업을 받는 내용의 프로그램으로 얼마 전 구독자 100만 명을 넘겼다.

유튜브 ‘공부왕 찐천재’ 캡쳐
이유리 기자
bekobongpol@daum.net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