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9월 29일

한 입주 청소 업체의 만행, 본사 “피해 액수 너무 크다” 주장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입주 청소를 맡겼다가 집이 엉망이 되어버린 사연이 공개돼 화제가 되고있다. 사연의 주인공은 해당 업체가 집안 곳곳을 훼손한 것도 모자라 무단침입까지 했다며 환불도 어려운 상황이라고 피해를 호소했다.

지난 2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입주청소 불렀다가 집 도륙 당한 후기‘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자신을 사회초년생이라고 밝힌 작성자 A씨는 “기쁜 마음으로 입주 청소를 불렀으나 집이 도륙 당했다”고 운을 뗐다.

A씨는 “한 업체에 입주 청소를 예약했다”며 “대기업 마냥 구조화 되어있는 모습에 마음이 들어 신청했다”고 말했다.

이어 “입주 청소 업체를 부르고, 회사에서 일하다 점심 시간에만 잠깐 나와 잘 하고 계시는지 확인했다”라며 “현장에서 보내주는 사진을 믿고 청소가 잘 되어있겠거니 했다”고 상황을 설명했다.

그러면서 “팀원분 환송회가 있어 회식 자리에 있었는데 갑자기 인테리어 사업자에게 전화가 왔다”며 인테리어 사업자는 “혹시 오늘 입주 청소 부르셨냐”고 물었고, 이에 A씨는 “무슨 문제 있냐”며 되물었다.

인테리어 사업자는 “현장에 와보셔야 할 거 같다, 좀 심각하다”며 A씨를 재촉했다.

입주 청소 업체에서 설치한 ‘청소가 되어있으니 신발을 벗고 들어오라’는 안내판을 본 A씨는 신발을 벗고 현관으로 향했다.

현관에 들어선 A씨는 경악할 수 밖에 없었다. A씨는 “들어 가자마자 양말을 신고 있었음에도 까끌 거림이 느껴졌다”며 “순간 머리가 띵했다”고 전했다.

입주청소 불렀다가 집 도륙당한 후기 / 온라인 커뮤니티
입주청소 불렀다가 집 도륙당한 후기 / 온라인 커뮤니티

A씨는 직접 체크에 나섰다. 손가락으로 훑어 체크한 결과, A씨는 “굳이 할 필요도 없었다. 이미 눈에 보였다”며 “도배풀은 사진을 못찍었는데 당연히 넘쳐나고 있다”고 사태의 심각성을 알렸다.

이어 “도배지도 훼손하고 가셨다”며 “문틀? 안닦여서 사진도 안찍었다”고 말했다. 문제는 이뿐만이 아니었다.

계속해서 A씨는 “화장실 문도 비닐제거도 엉망이고 문틀 구석도 깨고 가셨다”며  “터닝도어 필름도 손으로 뜯어 비닐이 죄다 울어 있었다”고 불만을 드러냈다.

그러면서 “엉망인 청소 상태 덕분에 제 입주 계획은 다 틀어지게 됐다”며 “이사 업체 예약도 겨우 사정사정해서 날짜를 변경하고, 다시 청소 업체를 구해야 했다”고 토로했다.

A씨는 “이런 상황들에 AS를 맡길 수가 없어서 다음 날 아침 환불 신청을 했다”며 “오후 4시 쯤 현장 팀장에게 전화가 왔다”고 밝혔다.

입주 청소 업체 측의 돌아오는 대답은 “청소했는데 뭐가 그리 불만이냐” 였다. 이에 A씨는 “못믿겠으니 본사 통해서 얘기하고, 집에는 들어오지 마시라”고 말한 뒤 전화를 끊었다.

입주청소 불렀다가 집 도륙당한 후기 / 온라인 커뮤니티

그 날 밤 10시 인테리어 사업자에게 “터닝도어를 확인하라”는 전화를 받은 A씨는 멍해졌다.

A씨는 “그 분들이 제 허락도 없이 주거무단침입 했다”며 “터닝도어 손잡이를 작살내고 가셨다”고 분통을 터뜨렸다.

그러면서 “정상적인 사람이라면 비밀번호를 알아도 안 들어오겠다고 생각했다”며 “도배와 AS 때문에 인테리어 사업자 및 각 작업자 분들도 오셔야했다”고 토로했다.

A씨는 입주 청소 업체에게 “(A씨의)집으로 가서 두 눈으로 확인하고 환불해주겠다, 보상도 마찬가지”라는 답변을 들었다.

이에 “처음에는 주거무단침입으로 바로 경찰서 소환하려다가  환불관련행태 보고 가려고 참고 있는데…”라며 하소연했다.

A씨는 “입주 청소 업체가 청소 후에 선물 하나를 주고 가셨다”며 사진을 공개했다.

입주청소 불렀다가 집 도륙당한 후기 / 온라인 커뮤니티

선물의 정체는 다름 아닌 청소할 때 사용하고 남은 듯 보이는 걸레였다.


끝으로 A씨는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이다”라며 “본사는 피해 액수가 너무 크다고 주장하는 상태”라고 호소했다.

이를 본 한 네티즌은 “입주청소는 대부분 1회성이라 사실 만족할만한 업체 찾기 굉장히 힘듬. 논산훈련소앞 식당 같은 느낌이랄까… 10 기대하고 6 정도 퀄리티 나오면 업체 잘 찾은거임. 그래서 암암리에 입소문 탄 업체는 몇달 예약 차있음. 인터넷으로 찾기도 힘들고 (홍보할 이유가 없으니까) 말그대로 입소문으로 찾아야함”이라며 입주 청소 업체를 선택하는 기준에 주의를 요했다.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