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9월 29일

“중학생 딸 1톤 트럭에 깔렸는데”… 가해자 측의 횡포?

횡단보도 건너던 여중생이 후진하던 1톤 화물 트럭에 깔려 4m 가량 끌려간 사고를 발생했는데 가해자는 사고 한마디조차 없이 뻔뻔한 태도를 보여 피해자의 가족이 울분을 터뜨렸다.
 
지난 8일 유튜브 채널 ‘한문철 TV’에는 “중학생 딸이 트럭에 깔렸는데 배 째라는 가해자와 그 부모”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유튜브 ‘한문철 TV’

해당 사고는 지난해 5월 14일 오후 6시경 전남 해남군의 한 도로에서 발생했다. 블랙박스 영상을 보면 화물 트럭을 운전하며 주류 배송 업무를 하는 20대 남성 A 씨는 횡단보도 위에 트럭을 정차하고 물건을 싣고 있다.

유튜브 ‘한문철 TV’

이후 여중생 B 양이 휴대전화를 보면서 트럭 뒤편으로 다가왔고 인도는 공사 중이어서 진입할 수 없는 상황이라 B 양이 차도로 보행했고 A 씨는 트럭에 물건을 싣는데 집중한 모습이 보였다.

유튜브 ‘한문철 TV’

물건을 트럭에 다 실은 뒤 A 씨는 곧바로 차에 탑승해 출발했고 휴대전화를 들고 통화를 하고 있던 B 양은 트럭이 움직이는 듯하자 옆으로 지나가려 방향을 틀었다. 그런데 그 순간 트럭이 출발했고 B 양이 걷던 방향으로 후진했고 B 양은 순식간에 트럭에 깔린 채 약 4m 끌려갔다.

유튜브 ‘한문철 TV’

B 양 부모는 “당시 가해 차량은 비상등만 켜져 있고 시동은 꺼져 있었다”라며 트럭이 B 양이 보행하던 방향과 같은 방향으로 정차돼 있었기에 B 양이 트럭의 후진을 예측하기 어려웠다는 취지로도 말했다.
 
이어 B 양 부모는 “가해자와 그 부모가 사고 이후 제대로 된 사과 한마디 없고 엉터리 계산법으로 합의금을 제시했다. 심지어 가해자 아버지는 내가 일하는 곳까지 찾아와 합의서를 안 써준다는 이유로 ‘인생 그렇게 살지 말라’고 소리 지르고 난동을 피웠다”라고 주장했다.

유튜브 ‘한문철 TV’

결국 B 양 부모는 A 씨를 형사 고소했다. 경찰과 검찰을 거쳐 현재 재판이 진행 중이다.
 
또 B 양 부모는 “A 씨 측은 처음에 ‘합의금이 아니다. 나도 아이 키우는데 마음이 아파서 주는 거니 병원비에 보태라’라며 100만 원을 줬다. 우리는 받지 않겠다고 했지만 억지로 주머니에 넣어서 받았는데 그 이후에 500만 원의 합의금을 제시해 ‘아이 안정된 뒤에 다시 얘기하자’고 했는데 바로 다음 날 변호사를 선임했다”라고 밝혔다.

유튜브 ‘한문철 TV’

B 양 가족은 A 씨 가족과 인근에 살며 인사를 나누는 이웃이었다. 그런데 사고 이후 A 씨 가족은 B 양 가족을 위아래 훑어보곤 모른 체하며 지나갔다고 전했다.
 
해당 사고로 인해 A 양은 전치 4주의 발목 인대 부상을 입었으며, 정신적 충격으로 인해 B 양은 자해까지 하는 상황에 이르러 정신과에서 심리 상담도 받고 있다.

유튜브 ‘한문철 TV’

이에 결국 B 양 가족은 A 씨 가족과 마주치지 않기 위해 지난해 12월 이사했다. B 양 부모는 “가해자가 집 앞에 살고 있고 사고 장소를 지나야 집에 오기에 매일 사고 장면이 떠올라 아이는 수면제 먹고서야 겨우 잠드는 등 힘든 나날을 보내다 그곳을 떠나야만 아이가 맘잡는 데 도움이 될까 이사까지 했다”라며 토로했다.
 
그러면서 B 양 부모는 “결단코 단 한 번도 금전적 요구를 한 적이 없다. 나도 아이를 키우는 입장이라 아직 젊은 가해자를 범죄자 만들고 싶은 생각이 없다. 그러나 사고 이후 저렇게 뻔뻔하게 나오는 가해자와 그 가족들을 보면 피가 거꾸로 솟는다”라며 호소했다.

유튜브 ‘한문철 TV’

한문철 변호사는 “벌금형이 아닌 실형 선고 가능성이 무척 높아 보인다. 잘못하면 학생이 죽을 수도 있었다. 가해자는 피해자로부터 용서를 받아야 판사로부터 용서를 받을 수 있다. 아니면 트럭 운전자는 6~8개월 실형을 살게 될 것이다. 가해자와 부모가 같이 가서 정말 잘못했다고 진심 어린 사죄를 하셔야 할 것 같다”라며 조언했다.

해당 영상을 접한 네티즌들은 “사람이 제일 무섭다”, “가해자 부모들 보니 한심하기 짝이 없다. 자기 자식이 저렇게 다쳤다면 어떨지 생각은 안 하나보다”, “다음 방송에 저 트럭 운전자 실형 선고받았다는 방송 올라오면 좋겠다”, “영상 자체를 보기가 아찔하다. 당사자 가족분들은 정말 어떨까” 등 반응을 보였다.

유튜브 ‘한문철 TV’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