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9월 28일

제주도 가성비 좋은 횟집 해모루

제주도에는 현지인끼리 소문났지만 관광객들까지 알아버린 소문난 가성비 횟집이 있다.
몇 명이냐에 따라 싸게는 21500원부터 비싸봤자 25000원에 회를 코스별로 즐길 수 있는 집이다.

해모루

위치: 제주 제주시 월랑로4길 6
영업시간: 매일 17:00 – 24:00 일요일 휴무

노형오거리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는 해모루는 공항과도 가까워서 이제는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 중 하나가 되었다. 메뉴는 단품으로도 회를 팔지만 해모루의 꽃인 회코스가 진리다.
2명 기준 5만원으로 인당 25000원이지만 4명이라면 인당 21500원이라는 가성비를 챙길 수 있다.

해모루 명함
출처 = 네이버 지도 방문자 리뷰

회코스를 시키면 먼저 연포탕이 나온다.
아낌없이 들어간 신선한 홍합과 살아있는 낙지 한 마리를 통으로 넣어주신다.
거기다 전복까지 들어가 있어 연포탕만으로도 벌써 가성비가 넘치는 것을 볼 수 있다.

해모루 연포탕
출처 = 네이버 지도 방문자 리뷰

그다음 반찬이 나오는데 특이하게도 반찬으로 회가 나온다.
고등어, 도다리, 밀치 총 3종류의 회가 나오는데 반찬이 메인메뉴처럼 싱싱하게 맛잇다.
특히 반찬으로 나온 회들이 쫄깃한 식감을 자랑하여 반찬임에도 메인메뉴 같은 퀄리티를 자랑한다.
그 외에 김, 백김치, 양파, 알밥을 주신다.

해모루 반찬
출처 = 네이버 지도 방문자 리뷰

이후 메인으로 나온 회들도 굉장히 두껍고 깔끔하게 나온다.
각 조각들이 두꺼워서 15조각 정도 나오지만 일반 횟집 기준으로 20조각은 넘어 보이는 양이다.
갓 잡아 싱싱하고 쫄깃한 식감과 단맛이 나는 회를 먹고 나면 왜 소문이 났는지 이해가 된다.

해모루 회코스
출처 = 네이버 지도 방문자 리뷰

이후 식사로 매운탕과 지리탕 중 선택을 할 수 있다. 밥도 그냥 밥과 게우 밥 중 선택할 수 있어 원하는 것으로 골라 먹으면 된다.
또 생선튀김이나 생선구이도 나오는데 살이 엄청 연하고 간이 잘 되어있어 백반집에서 먹는 퀄리티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맛있다.

해모루 매운탕
출처 = 인스타그램

가성비로 보나 맛으로 보나 현지인을 넘어서 관광객들도 찾을 정도의 맛집이다.
동네에서 회를 먹어도 매운탕까지 하면 인당 3만원은 나오지만 단돈 25000원으로 회부터 매운탕까지 다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거기다 제주도에 놀러 왔다면 맛과 기분까지 함께 올려줄 것이다.

Avatar photo
이석현 기자
oilx456@naver.com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