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6월 30일

전주 한옥마을 이색 술집 추천, 더 마시랑게

여행 와서 빠질 수 없는 것은 술일 것이다.
전주 한옥마을에 현대적인 인테리어와 전통적인 인테리어를 이용하여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새로운 느낌의 술집을 소개한다.

더 마시랑게

위치 : 전북 전주시 완산구 전동성당길 100
영업시간 : 매일 17:00 – 22:00
메뉴 : 마른안주 12,000원, 육전 15,000원, 대동여지도주 12,000원


1층에는 더 마시랑게라는 술집을 2층에는 마시랑게라는 카페를 운영하는 건물이다.
더 마시랑게는 “더 마시라니까”라는 뜻의 전라도 사투리로 전북 전주에 있는 가게다운 이름이다.

내부는 럭셔리한 분위기로 현대적인 분위기에 가깝고 블랙과 화이트의 조합으로 모던한 디자인이다.
거기에 전통적인 분위기의 병풍 등 소품을 이용하여 전통과 현대가 퓨전 된 느낌이다.
또 밖이 훤히 보이도록 통유리로 되어있어 답답한 느낌이 들지 않는 것이 장점이다.

더마시랑게 메뉴판

독특한 메뉴와 메뉴판 디자인이 눈길을 끌기도 한다. 더 마시랑게는 주로 전통주와 막걸리를 파는 술집으로 다양한 전통주와 막걸리를 맛볼 수 있다. 또 많지 않은 안주로 선택 장애가 있는 사람들에게 고민을 줄여준다.

더마시랑게 모주
네이버 방문자 리뷰

메뉴를 주문하면 가끔 서비스로 모주를 주신다. 모주는 막걸리를 만들고 남은 찌꺼기를 한약에 넣고 끓인 술이지만 술보다는 호떡에 있는 꿀같은 향이 나서 맛있게 먹을 수 있다.

더마시랑게 대동여지도주
@the_masirange_

제일 인기 있는 메뉴인 대동여지도주를 주문하면 한국 지도 위에 술잔이 놓여있는 플레이팅으로 온다. 지역별로 전통주를 올려놔 지도를 보며 어디에 어떤 술이 어떤 맛일지 한 번에 보는 재미가 있다.
특히 술과 함께 미니 주사위를 주시는데 주사위를 던져서 나오는 지역의 술을 마시는 게임을 하면서 놀면 좋을 것 같다.

더마시랑게 주안상
@the_masirange_

안주로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주안상이다. 안주 고민 없이 다양하게 한 상 차려주는 시그니처 안주로 푸짐하게 한 상이 나온다. 한국 전통 음식이라고 불리는 각종 전이 한 상에 다 나오기 때문에 고민 없이 먹기 좋다.

뷰도 좋고 사진 찍기도 좋은 더 마시랑게는 다녀간 사람들 모두 안 왔으면 후회할 뻔했다는 평을 남긴다. 그만큼 이색적이고 특이한 분위기의 술집이라 한 번씩 가보는 것을 추천한다.

이석현 기자
oilx456@naver.com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