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7월 02일

전주 한옥마을 삼겹살 맛집, 부부상회

돈이 없을 때에는 무한리필을 즐겨 찾았을 것이다.
전주에 여행 와서 제대로 된 한 끼를 삼겹살로 즐겨보고 싶다면 추천한다.
비빔밥만큼 현지인들 사이에선 예전부터 맛있다고 입소문 난 집 부부상회다.

부부상회

위치 : 전북 전주시 완산구 현무2길 13-5 부부상회
영업시간 : 매일 점심 11:50 – 14:00 저녁 17:00 – 23:00 / 일요일 휴무, 매월 마지막 주 주말 휴무
메뉴 : 모듬 42,000원, 삼겹살 13,000원, 볶음밥 3,000원


부부상회 건물
@booboo_market

부부상회는 전북대학교 평생교육원 맞은편에 있는 1층짜리 단독 건물이다. 심플하게 생긴 건물이 1층이지만 건물을 돋보이게 만드는 디자인이다. 분명 고기집이지만 깔끔한 디자인의 건물이 마치 고깃집보다는 파스타나 스테이크 같은 고급 레스토랑처럼 생겼다.

가게에는 주차장도 마련되어 있어 차로 이용하기에 좋다. 참고할 점은 가게 옆 주차장은 넓으나 들어가는 입구는 좁기 때문에 들어갈 때 조심해야 한다.

부부상회 메뉴판
@booboo_market

메뉴는 삼겹살, 목살, 특수부위, 모듬 이렇게 4가지가 있다. 메뉴판에는 없지만 한우도 있다고 하니 혹시나 한우를 먹고 싶다면 사장님께 물어보면 된다.

점심특선으로는 돼지고기 짜글이와 부대찌개도 있다. 짧은 점심시간에만 판매하는 특선이니 점심에 이용하고자 하면 참고하면 된다.

부부상회 반찬
@booboo_market

반찬은 어느 고깃집과 크게 다른 것이 없다. 하지만 특이한 점 하나는 상추가 일반 싸먹는 상추가 아닌 드레싱이 뿌려진 상추 샐러드라 쌈을 싫어하는 사람도 한 번씩 먹어보면 좋다.

특히 고기를 시키면 나오는 된장찌개는 매콤하면서 구수한 된장 맛이 웬만한 일반 고깃집 된장찌개보다 훨씬 맛있다.

부부상회 삼겹살
@booboo_market

고기를 시키면 같이 나오는 양파와 버섯 그리고 아스파라거스 등이 고기를 먹을 때 심심하지 않게 해준다. 버섯도 한 종류가 아닌 송이버섯과 팽이버섯 두 가지 종류를 주기 때문에 다양한 버섯을 즐길 수 있다. 맛있는 고깃집에서만 주는 멜젓도 있으니 좋아하면 같이 먹으면 된다.

부부상회 삼겹살
@booboo_market

고기는 사장님께서 다 구워주시기 때문에 고기를 못 굽는 사람도 부담 없이 즐기기 좋다. 사장님께서 다 구워주시면 고기 받침 위에 올려주시니 바로 먹으면 된다.
(원래 남이 구워주는 고기가 세상에서 제일 맛있다.)

부부상회 볶음밥
@booboo_market

마지막으론 돼지기름이 있는 철판에 볶음밥까지 맛이 없을 수 없는 조합이다. 아무리 배불러도 볶음밥 먹을 자리는 있다고 한다. 볶음밥까지 먹으면 배부른 한 끼를 만끽할 수 있다.

이석현 기자
oilx456@naver.com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