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6월 30일

시각 장애 견 ‘키다’의 특별한 외출

한 시각장애견의 모습을 담은 영상이 온라인에서 화제가 되고있다.

지난 10월 11일 TikTok에는 3살 그레이트 피레니즈 시각장애견 ‘키다’의 영상이 게재됐다.

키다는 희귀병 포도막피부 (Uveodermatologic Syndrome)으로 인한, 망막박리로 1년 전쯤 안구적출 수술을 받고 시력을 잃었다.

지난 6일(현지시간) 영국 대중지 미러에 따르면, 키다의 보호자는 키다의 안구 적출 수술 1년 만에 키다가 제일 좋아하는 곳인 반려견 공원에 데려가기로 마음 먹는다.

이동을 위해 차에 탄 키다는 시력을 잃기 전 제일 좋아했던 장소인 반려견 공원에 가는 것을 알아차렸다. 키다는 창밖으로 고개를 내밀고, 바깥 냄새를 맡으며 행복한 모습을 보였다. 살짝 올라간 입꼬리와 살랑살랑 흔드는 꼬리로 그 행복을 충분히 알 수 있다.

포도막피부 증후군은 눈과 피부를 공격하는 질환으로, 애견의 털빛이 하얗게 새게 만든다. 다만 그레이트 피레니즈는 원래 하얀 털이기 때문에 그 점은 키다에게 큰 문제가 되지 않았다.

해당 영상은 조회수 600백만회 이상을 기록하는 등 반려인들의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키다의 영상을 본 네티즌은 모두 입을 모아 “키다가 다시 세상을 볼 수 있게 된다면 좋겠다”고 말해 감동을 자아냈다.

@kidathepyr

We used to take her to the dog park all the time before she went blind ???? #greatpyrenees #dog #puppy #foryoupage

♬ Yellow (Slowed) – Coldplay
[출처: TikTok/ kidathepyr]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