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6월 30일

라치카 클루씨 오열 사과 했음에도 반응 역대급인 이유

스걸파 클루씨 안무 논란이 여전히 뜨거운 가운데, 사과영상이 올라왔음에도 불구하고 네티즌들은 여전히 냉랭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Mnet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스걸파 라치카 & 클루씨 파이널 미션 연습 DAY 1’ 영상이 업로드 되었는데,해당 영상은 Mnet 측이 비매너 안무 논란을 무마하기 위해 급하게 공개한 것으로 보인다.

Mnet 공식 유튜브 채널

영상에서는 라치카와 클루씨는 파이널미션 연습에 앞서 한자리에 모여 진지한 대화를 나눴다. 라치카의 리더 가비는 ““사실 우리가 그 미션을 공개했던 날 점수를 받고, 내가 한 마디 했지 않냐. 마음이 너무 아팠다”며 “너무 큰 잘못을 저질러버렸고 큰 비난의 화살을 맞고 있는거 같다. 내가 사실 그걸 막아주고 싶었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정말 열심히 준비했던 걸 아니까 그걸 막아주고 싶었지만, 아닌 건 아닌거라고 이야기 해주고 싶었다. 우리가 도를 지나쳤고, 선을 넘었다. 이건 짚고 넘어가고 싶다”고 털어놨다.

Mnet 공식 유튜브 채널

가비의 발언에 클루씨 멤버들이 속상해하며 눈물을 보이자 라치카 리안은 미안해라며 오열하는 모습을 보였다. 라치카 리안은 트레이드 안무 중간점검 때 클루씨가 공격적인 태도를 보였음에도 이를 제지하지 않고 오히려 편드는 모습을 보여 네티즌들의 반발을 산 바 있다.

클루씨 멤버들은 이번 사건에 대해 “아마존과 대결 후 우리가 퍼포먼스로 약한데, 이겨서 저희에게 의심이 들었던 것 같다”며 “그래서 무조건 이겨야한다고 경쟁에만 치중했다. 생각이 짧았고, 옳은 일이 아닌 걸 깨달았다 스퀴드한테 너무 미안하다고 죄송하다”고 반성했다.

Mnet 공식 유튜브 채널

하지만 네티즌들은 “아직까지도 자신들이 트레이드 안무를 추면서 웃고 떠들고 조롱하고 제대로 하지 않는 클루씨의 모습이 잊혀지지가 않음” “클루씨는 파이널 때 꽃게춤 넣어라 우승할 생각하지말고” “눈물의 핑계” 라며 여전히 싸늘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앞서, 방송된 스걸파 5화에서는  ‘K-POP 안무 창작 미션’이 진행됐다. 당시 미션에는 상대팀이 짜주는 안무를 일절 변경하지 않고 그대로 춰야했다. 이 과정에서 클루씨는 악의적인 안무를 선보여 네티즌들의 뭇매를 맞았다.

손여진 기자
zzzni0306@naver.com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