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7월 02일

세종시 카페에 게재된 ‘문재인·이재명 비방 댓글 작성자 모집합니다’ 진위 여부는?

한 지역 카페에 문재인 대통령과 이재명 대선 후보에 관한 비방 댓글 작성을 모집하는 문구가 게재돼 선거관리위원회가 사실 여부 파악에 나섰다.

지난 12일 오후 11시경 세종시 커뮤니티 네이버 카페 ‘세종시 닷컴‘에 “50대 이상 민주당 이재명, 문재인 욕하실 분 모집합니다. 일당 20만 원 드립니다”라는 내용의 게시물이 게재됐다.

이어 “현재 댓글러 1000명 이상 활동 중입니다. 네이버 뉴스 등에 비난 글 올리면 바로 공감이나 글 남기면 되므로 아주 간단한 작업입니다”라고 설명돼 있었다.

그러면서 “보수언론에는 이미 작업이 완료된 상태이므로 좌파 언론 위주로 댓글 작업하시면 됩니다. 국민의힘 당원분들 대환영입니다. 일반 시민들도 환영합니다”라고 덧붙여있기도 했다.

또 “좌파 성향 같은 민주주의만 외치는 성향들은 가입이 안 되며 상사 말 잘 듣는 성향인 분 위주로 모집합니다”라고 적시했다.

해당 게시물은 댓글 쓰기 제한이 설정돼 있었다.

작성자는 자신이 게재한 게시물이 파장이 일자 2시간여만에 해당 게시물을 삭제하는 행동을 보였다.

해당 카페는 회원 수만 28만28000여명 달하는 지역 대표 커뮤니티로 작성자가 게시물을 삭제하기 전까지 조회 수 1000건이 넘는 등 많은 이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다.

다만 진위 여부는 파악되지 않았다.

논란이 일자 세종선관위 관계자는 “온라인 카페 게시글과 관련해 사실 여부를 파악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