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0월 02일

부산 남포동 포장마차 거리 즐기기

여행 가서 하루의 마무리를 포장마차에서 하면 색다른 기분을 느낄 수 있다.
부산하면 돼지국밥과 밀면을 떠올릴 수 있지만 안주에는 뭐가 중요하겠는가.
해운대에 있는 포장마차촌은 이미 가성비가 좋지 않은 것으로 유명하다.
오늘은 자갈치역 3번 출구인 부산 BIFF거리에 위치한 남포동 포차 거리를 소개한다.

남포동 포장마차 거리
위치 : 부산 중구 비프광장로 4


수많은 포장마차들이 줄줄이 있어 도착하면 어딜 가야 할지 고민이 된다.
각 포장마차들은 이름이 아닌 번호로 되어있어 찾기가 편하다.

여러 SNS 등 후기를 보면 0번, 36번, 70번이 후기가 제일 많다.
하지만 후기가 많은 만큼 사람들이 몰려있기 때문에 그냥 마음에 드는 곳 아무대나 앉아도 된다.
(한두 바퀴 돌다보면 서비스 줄테니까 오라고 하는 곳이 있을 것이다. 거기로 가자)

남포동 포장마차거리 오징어
출처 = @s_skykk

메뉴들은 해물, 육류, 생선 할 거 없이 다양하기 때문에 골라 먹는 재미가 있다.
가격도 10,000원에서 15,000 정도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가격이다.
다만 각 포차마다 메뉴가 상이하기 때문에 원하는 메뉴가 있는 곳으로 가야 좋다.

그렇다고 가게들의 안주들 퀄리티도 무시할 수 없다.
70번 포차에서 나오는 킹크랩과 전어회, 33번 포차의 전어구이와 서비스들
43번 포차의 낙지호롱구이, 49번 포차의 생선구이와 각종 안주들까지
웬만한 포차들이 상당한 퀄리티의 안주를 제공하고 있어 어딜 가든 좋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포장마차의 가장 큰 장점은 서비스다.
메뉴 하나당 서비스 하나씩 나올 정도로 서비스를 자주 챙겨주다 보니 먹는 즐거움이 2배가 된다.
실제로 1~2천원 할인해 주시는 것은 기본이고 안주, 소주 등 사장님과 말하다 보면 서비스가 많이 나온다.

남포동 포장마차거리 메뉴

그리고 또 남포동 포장마차 거리의 좋은 점은 각 가게마다 메뉴와 가격이 크게 붙어있다.
덕분에 안주를 바가지 씌우는 일도 없고 가격을 보고 결정하면 돼서 마음이 편하다.

남포동 포장마차거리 전어회
출처 = @monday_yamyam

부산답게 해산물을 먹으면 신선한 요리를 맛볼 수 있어 회나 오징어 등 먹어보는 것도 좋다.
꼬막, 가리비, 전어, 오징어, 산낙지 등 맛있는 음식들이 많이 있으니 즐겨 먹을 수 있다.

Avatar photo
이석현 기자
oilx456@naver.com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