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6월 25일

부산 깡통시장 명물, 깡돼후 야시장

부산의 유명한 시장 중 하나 깡통시장!
깡통시장에는 여러 맛집이 숨어있다.
3대천왕에서 우승한 이가네 떡볶이도 있기 때문에 깡통시장은 꼭 가볼 장소 중 하나다.
이런 곳에서 또 특이하고 유명한 메뉴가 있어서 소개한다


깡돼후 야시장

위치 : 부산 중구 부평1길 57 깡돼후야시장
영업시간 : 월~토 12:00 – 23:00 / 일 12:00 – 20:30
메뉴 : 돼.갈 후라이드 소 10,000원


자갈치역 3번 출구에서 걸어서 10분 거리, 깡통시장 야시장 안 골목에 위치해 있다.
깡통시장 돼지갈비 후라이드의 줄임말인 깡돼후.
돼지갈비를 후라이드 치킨처럼 튀겨서 나오는 메뉴로써 남녀노소 즐겨먹기 좋다.

깡돼후 돼갈 후라이드
출처 = 네이버 방문자 리뷰

돼갈 후라이드를 시켜도 양념된 후라이드이기 때문에 간이 잘 되어있어 맛있다.
양념치킨 소스도 같이 나오는데 생각보다 잘 어울려서 계속 찍어 먹게 된다.
실제로 양념을 시키면 주는 소스와 동일한 소스이기 때문에 후라이드 시키고 찍어 먹는 것이 더 현명한 방법일 수도 있다.

깡돼후 돼갈 후라이드
출처 = 네이버 방문자 리뷰

치킨이 아니라 돼지갈비를 튀긴 것이기 때문에 탕수육과 비슷한 느낌이다.
그러면서 갈비양념을 하고 있어 달짝지근하면서 짭쪼름한 갈비의 맛이 느껴진다.
겉은 얇고 크리스피한 치킨 튀김옷이면서 속은 부드러운 돼지양념갈비라 맛이 없을 수 없다.

원래는 손질해서 한 입 크기로 나오지만 요청하면 자르지 않은 상태인 통으로도 주신다.
큰 고기를 뜯어먹거나 원하는 크기대로 잘라먹을 수 있는 또 다른 장점이 있다.

깡돼후 돼갈 후라이드
출처 = 네이버 방문자 리뷰

고기면서 튀김이고 달달하기까지 하니 많은 사람들이 맥주 안주로 애용하고 있다.
실제로 저녁에 집에 들어가서 먹기 위해 포장해가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다.

포장 시 맛있게 먹는 팁으로 에어프라이기를 추천하고 있다.
180도에서 2분 동안 예열한 후 3분간 조리했을 때 갓 나온 치킨처럼 맛있다고 설명해 주셨다.

깡돼후 후라이드 콘샐러드
출처 = 네이버 방문자 리뷰

또 단골들 사이에서 소문난 맛있게 먹는 방법으로는 후라이드 위에 콘샐러드를 올려 먹는 것이다.
이렇게 먹을 때 튀김의 느끼함을 콘샐러드가 잡아주기 때문에 끊임없이 먹을 수 있다고 한다.

사이즈도 소, 중, 대 있으며 소 기준 1만원 밖에 안 해서 부담 없이 즐겨 먹기 좋다.

이석현 기자
oilx456@naver.com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