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5월 18일

최근 비염+코성형을 동시에 해결하는 이 ‘수술’이 뜨고 있다

비염 등 코 질환과 함께 코 모양을 동시에 개선하는 ‘기능코성형’의 수요가 최근 급증하고 있다.

기능코성형은 코막힘이나 비염 등의 기능적인 문제를 개선하면서 동시에 콧대나 매부리 등 미용적 수술을 동시에 진행하는 수술 방법이다. 이비인후과 전문의와 성형외과 전문의,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 협진을 통해 이루어진다.

특히 만성질환으로도 불리는 비염은 많은 이들이 겪는 질환으로 약을 복용하며 관리를 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일시적으로 완화가 아닌 지속적인 관리가 힘들어 비염 수술을 받는 경우가 적지 않다.

기능코성형은 비염 외에도 다양한 코 질환에 적용될 수 있으며, 종합적으로 진단 후 결과를 토대로 맞춤 수술을 진행한다.

실제로 27일 미용 의료기관인 아이디병원에 따르면 지난 1월부터 8월까지 기능코 수술 건수는 전년동기와 비교해 108.9% 증가했다고 한다.

이기진 아이디병원 원장(이비인후과 전문의)은 “기능코성형은 코막힘의 불편함을 해소함과 동시에 모양까지 변화를 줄 수 있어 최근 찾는 이들이 지속 증가하고 있다”며 “코 본연의 기능 개선을 위해선 이비인후과 전문의를 통해 정확한 검진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전문가들은 기능코성형은 병원 선택시 3D-CT장비로 정밀한 분석과 예측이 가능한 곳인지, 이비인후과 전문의와 성형외과 전문의가 각 상주하고 있으며 수술시 협진이 가능한 병원인지 꼼꼼히 알아보고 진행할 것을 추천하고 있다.

이유리 기자
bekobongpol@daum.net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