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9월 28일

“추우면 더 맛있다” 지금 가장 핫한 겨울 한정판 비빔면들

겨울철 시장에서 때 아닌 비빔면 경쟁이 시작됐다. 농심과 팔도가 각각 겨울 한정판 ‘윈터에디션’ 비빔면을 출시했다.

올 한해 비빔면 시장은 3파전을 벌였다. 시장 점유율 60%를 차지하는 스테디셀러 팔도 비빔면에 이어 출시되자 마자 돌풍을 일으킨 배홍동 비빔면이 2위, 오뚜기는 진비빔면이 3위를 차지했다.

그리고 농심과 팔도가 찬바람 부는 겨울을 맞이하며 비빔면 ‘겨울한정판’을 선보이며 막판 매출 끌어올리기에 나섰다.

◆ 팔도비빔면 윈터에디션

먼저 팔도가 ‘팔도비빔면 윈터에디션을 출시한다. 비빔면 윈터에디션은 2018년 첫 출시 이후 매년 겨울 출시해온 시즌 한정 제품이다. 특별히 올해는 삼진어묵과 협업해 ‘삼진어묵 국물 스프’를 별첨했다. 어묵 분말을 따뜻한 물에 타 먹을 수 있다.

이번 에디션은 총 500만개 한정 판매하며, ‘팔도비빔면 머그컵’ 한정판 굿즈 5만개도 제공될 예정이다.

◆ 농심 배홍동비빔면 윈터에디션

농심도 지난 달 29일 ‘배홍동비빔면 윈터에디션’을 출시했다.

배홍동비빔면 윈터에디션은 기존 참깨 토핑을 눈꽃 치즈 토핑으로 바꿔 색다른 맛과 모양을 연출할 예정이다. 눈꽃 치즈 토핑은 카망베르와 체다, 파마산 등 세 종류의 치즈를 혼합한 것이다. 면과 소스를 비빈 후 눈꽃 치즈 토핑을 뿌리면 마치 비빔면 위에 눈이 내린 듯한 비주얼이 연출된다.

디자인도 눈꽃문양을 새로운 요소로 추가하고 ‘2배 더 즐거운 배홍동비빔면 겨울 冬(동) 에디션’이라는 문구를 넣었다.

◆ 오뚜기 진비빔면 크리스마스 에디션

오뚜기도 진비빔면 윈터에디션을 다음달 출시할 예정이다. 진비빔면 윈터에디션은 동결건조 방식으로 생산된 미역국 블록을 추가한 제품이다. 뜨거운 물을 부으면 완성되는 미역국을 진비빔면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다.

업계 관계자는 “겨울철에는 따뜻한 계절면이 많이 팔리는 시기로 분류되지만 냉면, 비빔면 등 차가운 면을 찾는 소비자들도 많다”며 “비빔면 윈터에디션 출시는 최근 몇년 동안 계속되면서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잡아가는 모습”이라고 말했다.

Avatar photo
이유리 기자
bekobongpol@daum.net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