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5월 18일

강릉 교동반점 본점, 교동짬뽕 원조

여행을 간다면 맛집 찾기가 빠질 수 없다. 수원에 가면 '왕갈비', 춘천에 가면 '닭갈비', 횡성에 가면 '한우'를 먹어야 여행을 제대로 다녀온 느낌이다. 이런 것처럼 강릉 하면 교동 짬뽕이 가장 먼저 떠오를 것이다. 수많은 교동 짬뽕 중 과연 어느 곳이 원조고 어떤 맛일지 오늘 알아보겠다.

원조강릉교동반점 본점
위치 : 강원 강릉시 강릉대로 205
영업시간 : 매일 10:00 – 18:00 / 월요일 휴무
메뉴 : 짬뽕 (9000), 군만두 (8000)


교동반점은 해산물과 돼지고기가 듬뿍 들어가 칼칼한 맛이 일품인 짬뽕 맛집으로 교동 하면 누구나 짬뽕을 떠올린다. 그만큼 짬뽕이 유명하고 맛있는 지역이다. 그중 교동반점은 전국 5대 짬뽕으로 진한 국물이 일품이다.

평일에도 대기가 있고 성수기나 주말에 간다면 기본 20여 명이 줄 서서 먹는다는 강릉 교동반점이 진짜 원조 교동 짬뽕이다. 가성비 좋은 가격도 인테리어가 이쁜 것도 아닌 가게지만 30분 이상씩 기다리면서 먹는 데에는 이유가 있을 것이다.

메뉴도 짬뽕을 기준으로 면과 밥 그리고 군만두 외에는 메뉴를 찾아볼 수가 없다. 그만큼 짬뽕에 자신이 있고 주력으로 밀고 있다는 의미이다. 점심시간에는 바쁘기 때문에 짬뽕면만 된다고 한다.

교동짬뽕
출처 = 네이버 방문자 리뷰

교동 짬뽕의 가장 큰 특징은 일반 짬뽕들과 다르게 홍합 껍데기가 들어가 있지 않다.
덕분에 홍합과 오징어 등을 가지고 직접 맛을 내기에 해물 맛을 고스란히 맛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특히 불 맛이 가득 담긴 매콤한 국물은 자꾸 손이 가서 멈출 수 없다.

신선한 해산물과 탱탱한 면의 조합이 사람들의 발걸음을 끄는 요소 중 하나다.
건더기가 많이 때문에 면을 먼저 다 먹은 후, 밥을 추가하여 말아 먹으면 된다.

교동짬뽕
출처 = 네이버 방문자 리뷰

단점이라고는 방문하는 손님이 많은 것에 비해 주차장이 없어 아쉽다.

교동반점에 사람이 너무 많아 다른 곳에 방문하는 사람도 심심치 않게 보게 된다.
그중 교동반점 건너편에 있는 형제칼국로 많이들 가는 것 같다.
만약 대기하는 것이 너무 길거나 기다릴 여유가 없다면 형제칼국수를 먹어보는 것도 추천한다.

이석현 기자
oilx456@naver.com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