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9월 28일

강남, “누구보다 학교를 많이 다녔는데” 최종학력 초졸인 이유?

가수 겸 방송인 강남이 최종학력이 초졸이라며 그 이유를 밝혔다.
 
지난 24일 유튜브 채널 ‘동네 친구 강나미’에는 ‘한글 과외하러 왔다가 여자친구 몰래 고민 상담하고 간 엔조이 커플 민수’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유튜브 ‘동네친구 강나미’ 캡처

공개된 영상에서는 유튜브 채널 ‘엔조이 커플’을 운영 중인 손민수가 강남에게 한글 과외를 해주는 모습이 보였다. 과외 중 강남은 손민수에게 “대학교는 어디 나왔냐”라고 물었고 이에 손민수는 “고졸”이라고 답했다.

유튜브 ‘동네친구 강나미’ 캡처

그러자 강남은 “나는 초졸이다”라고 말하자 손민수는 “거짓말하지 말라”라며 믿지 못했다.

유튜브 ‘동네친구 강나미’ 캡처

이에 강남은 “내가 왜 초졸인지 설명해 주겠다. 미국 학교를 갔는데 그 학교는 나라에서 인증이 안 되는 학교라 졸업장이 없다. 시험을 보고 미국 대학을 갔는데 졸업을 안 해서 졸업장이 없다. 중학교도 중간에 고등학교를 가서 졸업장이 없다. 그래서 초졸이다”라고 밝혔다. 강남은 템플대학교 도쿄 캠퍼스 커뮤니케이션학과를 중퇴했다.

유튜브 ‘동네친구 강나미’ 캡처

이를 듣던 손민수는 “학교를 다 다녔는데 초졸이냐”라며 신기해했고 강남은 “누구보다 학교를 많이 다녔는데”라며 억울해했다.

유튜브 ‘동네친구 강나미’ 캡처

또 손민수는 “요즘 영어 공부를 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강남이 “영어 공부를 왜 하냐”라고 물었고, 손민수는 “멋있어 보이려고”라고 쿨하게 답했다. 그러더니 두 사람은 영어로 프리토킹을 하기 시작했다. 손민수는 강남에게 “돈이 많냐”라고 물었고, 강남은 “상화가 돈이 많다”라고 답해 폭소를 유발했다.

유튜브 ‘동네친구 강나미’ 캡처

손민수는 “라라가 나한테 용돈과 월급을 준다. 근데 월급을 안 올려준다. 작년에 ‘가짜 사나이’ 갔다 온 이후에 좀 올려주더라”라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그러면서 손민수가 “확실히 형도 상화 누나가 확 잡고 있는 것 같다”라고 말하자 강남은 “맞다. 상화가 이런 얘기 하지 말랬는데 맞는 말이다, 거짓말을 하면 말을 더듬어서 다 걸린다”라고 말했다.
 
8년째 연애 중인 손민수는 “난 빨리 가정을 꾸리고 싶다”라며 속마음을 털어놓자 강남은 “그럼 빨리 결혼을 해라. 프러포즈 아직 안 하지 않았냐”라고 물었다.

유튜브 ‘동네친구 강나미’ 캡처

손민수는 “가장 고민되는 게 프러포즈다. 우리가 유튜브를 하니까 어떤 프러포즈를 해도 식상하다. 그리고 우리가 영상을 하도 많이 찍으니까 어떤 이벤트를 해 줘도 라라가 의심하더라. 내 진심이 왜곡된다”라고 속상해했다.

유튜브 ‘동네친구 강나미’ 캡처

강남은 “네가 프러포즈를 해야 하는 상황인 것 같다. 나도 네 나이 때 프러포즈를 했다. 시장에서 떡을 산 후에 까만 비닐봉지에 반지를 넣어놓고 디즈니랜드에 갔다. 사람이 없는 공간이 있는데, 그 앞에 배가 지나간다. 그 순간 반지를 줬더니 엄청 감동하더라. 프러포즈를 두세 번 한 것 같다”라고 자신의 경험을 얘기했다.

유튜브 ‘동네친구 강나미’ 캡처

이어 강남은 “우리는 부부 싸움을 절대 안 한다. 그냥 내가 혼난다. 내가 초반에 한번 이겨보려고 세게 화를 내봤는데 상화가 여유롭게 이기더라. 상화가 압도적으로 위다”라며 사랑꾼의 모습도 보였다.

유튜브 ‘동네친구 강나미’ 캡처

앞서 강남은 지난 20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귀화 면접 1차 시험에서 탈락한 소식을 전했다. 영상에서 강남은 “그동안 마음고생 심했다. 이거 때문에 살 빠졌다. 문자로 오니까 (탈락) 이유도 알 수 없다. 15개 정도 질문이 나왔는데 반 정도밖에 못 맞혔다. 질문이 너무 어렵다”라고 호소했다.
 
강남은 일본인 아버지와 한국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다. 지난 2019년 전 스피드스케이팅 국가대표 이상화와 결혼한 뒤 유튜브 채널을 통해 팬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

유튜브 ‘동네친구 강나미’ 캡처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

관련기사